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프롤로통증클리닉

메인메뉴


프롤로통증클리닉

FIMS의 적응

FIMS(침도요법)FIMS의 적응

FIMS의 적응증

FIMS(침도요법)는 척추관 협착증에 특효를 보이는 신의료 치료 방법이지만, 척추관 협착증에만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 아닙니다, 연부조직 손상 후유증으로 인대, 근육, 힘줄이 유착돼 딱딱해진 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 질병이라면 FIMS(침도요법)로 얼마든지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연부조직의 유착과 반흔은 척추(목, 허리), 고관절, 무릎관절, 어깨관절 등의 관절 주위에 특히 발생하기 쉽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관절이다 보니 그 만큼 연부조직이 손상될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FIMS(침도요법)의 치료범위는 상당히 광범위합니다. FIMS(침도요법)에 대한 연구와 임상경험이 늘어나면서 적용되는 질환의 범위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확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척추관 협착증

    FIMS(침도요법)의 첫 번째 적응증이라고 하면 단연 척추관 협착증을 예로들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혐착증이란 사지 말단으로 신경을 내보내는 우리 몸의 근간이 되는 충추신경계인 척수를 둘러싼 척추관이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현대의학에서도 근골격계 질환의 해결되지 못한 난제로 남아있는 질환에 해당합니다.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고, 재발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의사들도 꺼려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관을 누르고 있는 유착부위를 풀어주는 FIMS(침도요법)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척추관이 유착되고 골화되는 대표적인 부위는 위아래 척뿌뼈가 연결되는 척추의 후관절부, 직접적으로 척추관을 감싸는 경막을 둘러싼 후종인대와 황색인대, 그리고 사지말단으로 신경을 내보내는 신경공 부위입니다. 본원은 FIMS(침도요법)를 통해 위엔 언급된 유착부위를 정밀하게 박리하고, 재유착을 막는 주사를 통해 척추관 협착증 환자분을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 드립니다. 본원은 FIMS(침도요법) 치료 후에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 변화로 인한 척추부 불안정과 신경 재유착의 예방을 위해 프롤로테라피와 한약치료를 병행하여 환자분의 완벽한 치유를 위해 노력합니다.

  2. 허리 디스크, 척추 수술 후유증, 측만증

    척추관 협착증과 함께 많이 나타나는 허리 디스크, 측만증 등 척추질환을 치료하는데 FIMS(침도요법)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척추는 그 어느 관절보다 연부조직이 손상될 위험이 큰 부위입니다. 늘 무거운 체중을 지탱하느라 압박을 많이 받기 때문에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디스크와 척추를 감싸고 있는 연부조직(인대와 힘줄)에 긴장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오랜 세월동안 연부조직이 압박을 받게 되면 약해질 수밖에 없고 결국 조그만 충격에도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척추의 퇴행성 변화에 의해 뼈가 자라나게 되면, 이 뼈 조각(골극)이 신경을 눌러 증상을 유발하거나, 주위 연부조직과 유착이 되어 또 다른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척추는 연부조직 손상 후유증으로 인한 유착과 반흔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는 부위인 셈입니다. FIMS(침도요법)는 유착을 풀어 정상조직으로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최후의 수단으로 수술을 고려하기 전에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치료법입니다.

  3. 오십견, 발목염좌, 슬관절염, 족저근막염 등의 관절질환

    관절 중에서도 평소 많이 움직이는 관절일수록 주변 신경의 유착과 연부조직의 손상이 쉽게 발생합니다. 움직임이 많은 대표적인 관절로는 어깨, 무릎, 발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십견, 무릎 관절염 등 어깨와 무릎 관련 질병에는 FIMS(침도요법)를 통해 유착으로 딱딱하게 굳은 연부조직을 풀어 통증도 없애고 관절 가동범위로 넓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목디스크, 일자목 등의 목 관련 질환

    목 디스크와 일자목처럼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목 질환은 모두 FIMS(침도요법)가 효과적입니다.

    낙침, 흉쇄유돌근 근건염, 경부근근막증후군, 항강증, 항인대손상 및 석회화, 흉곽출구증후군, 견갑배신경포착증후군, 일자목, 경추디스크, 버섯목증후군 등 신경유착 및 연부조직 손상과 관련된 모든 목질환이 FIMS(침도요법)로 치료 가능한 질환에 해당합니다.

  5. 신경 유착과 연부조직 손상이 원인인 하지부 질환

    하지부에는 다양한 부위에 다양한 종류의 연부조직이 존재합니다. 근육이 손상될 수도 있고,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 인대와 신경 등이 손상되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질환들 역시 FIMS(침도요법)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관절유착증(고관절충돌증후군), 엉덩이근육연축, 장경인대증후군, 대퇴근막장근연축, 장요인대손상, 천장관절인대손상, 폐쇄공신경포착증후군, 좌골결절하점액낭염, 이상근중후군(좌골신경통), 대퇴외측피신경증후군 등의 다양한 하지부 질환에 응용하여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FIMS(침도요법)의 금기

  • 급성 열성환자
  • 급성으로 관절부위의 부종이 심한 경우
  • 심부조직의 결핵이나 농양
  • 암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 지혈에 문제가 있는 혈액질환 환자
    (뇌경색 등의 혈관 질환 치료를 받은 경력이 있거나, 아스피린 등의 지혈관련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시술 전 문진을 통해 주의 사항을 당부 드립니다.)

상담 및 예약문의 053-720-0222 평일 오전9시30분 ~ 오후5시30분 토요일 오전9시30분 ~ 오후1시30분 (점심시간 : 오후1시~오후2시) 일요일/공휴일 휴진